UNITY/Unity Study
UNREAL/UE 5.4 웨비나 - 2주차 - 라이트
GREEN나무
2024. 5. 9. 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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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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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리진 : 나나이트 적용X
[러셀과 함께하는 시작해요 언리얼] 3주차: 레벨 구성 & 라이팅
https://www.youtube.com/watch?v=D0IY2s88eKs&t=1717s
커맨드창 보이기 : ~ 자판 누르기
커맨드창 보인 상태에서 위쪽 방향키 누르면 이전 입력기록 나옴
텍스처 메모리 할당량 변경 : Cmd 창에 r.streamong.poolsize 숫자 -> 엔터
ex) r.streamong.poolsize 4000 -> 엔터
픽셀 검색어
modular : 건물 외 내부 조립
뷰포트 스냅기능 활용해 붙이기(애셋 규격이 정해져서 편함
스테틱 메시 변형 : * 수락 버튼 누르면 원본이 수정되니 변형할 복사파일 만들어놓고 그걸 수정하기
래벨에 배치
모델링모드로 전환
모드 툴바 > Deform ( 변형)
Warp : 비틀림(ex0사다리가 Dna모형이됨)
plane : 기준이 되는 가상의 벽을 두고 그 이후로 모델링을 지워버림
여러 메시들을 하나의 메시로 합치기
1.
뷰포트에서 shift 누르고 둘 다 선택
모델링툴 > Create > MeshMrg(메시멀즈 Merge multiple meshes to create new objects)
출력오브젝트 > 새로운 / 원본중 하나에 덮어씌기 선택
2. 레벨 인스턴스
뷰포트에서 shift 누르고 여러개 선택
우클릭 > 레벨 > Packde Level Actor 생성 클릭
확인
원하는 폴더에 저장
내부의 오브젝트를 편집 후 아웃라이너에서 합쳐진 오브젝트 클릭해서 변경사항 커밋해야 저장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