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Unity Study
플레이어 계단 오르내리기(씬 이동) - Unity, 3D
GREEN나무
2023. 8. 5. 09:39
728x90
1. 트리거 구역 생성: 3D로 바꾸기 위해 빈 GameObject를 생성하고, 컴포넌트로 "Box Collider" 또는 "Sphere Collider" 등을 추가합니다. "Is Trigger" 옵션을 체크하여 트리거로 설정합니다.
2. 씬 전환 설정: 2D와 동일하게 이동할 Scene을 미리 만들고, 빌드 설정에 해당 Scene을 추가합니다.
3. 스크립트 작성: C# 스크립트를 작성하여 트리거 구역과 씬 전환을 제어합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AreaTrigger : MonoBehaviour
{
public string targetSceneName; // 이동할 Scene의 이름
// 플레이어가 트리거 구역에 들어왔을 때 호출되는 콜백 함수
private void OnTriggerEnter(Collider other)
{
if (other.CompareTag("Player"))
{
LoadTargetScene();
}
}
// 이동할 Scene을 로드하는 함수
private void LoadTargetScene()
{
SceneManager.LoadScene(targetSceneNam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