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Unreal Engine 5 C++ Developer: Learn C++

블루 프린트 - 액터 스폰(Spawn)

GREEN나무 2024. 1. 30. 1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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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터 스폰(Spawn)

 

1. 액터의 피직스 다루기 (중력, 무게, 콜리전 등)

2. 발사테 스폰 Spawning projectiles

3. Aiming The Projectile

4. Building a level

5. Limiting ammo

6. Reloading levels

 

 

 

액터 블루프린트 만들기

액터 선택-> 디테일에서 블루프린트 버튼 클릭 -> 저장하기

 

스폰 액터

 

Class : 스폰 할 액터 블루프린터

Spawn Transform : 액터의 위치, 크기, 회전

Spawn Transform 구조체 핀 분할

Collision Handling Override : 스폰 지점의 콜리전 처리 방식

Transform Scale Method : 

Owner : 

Instigator : 폰 오브젝트 레퍼런스, 스폰 액터가 가한 대미지 및 기타 게임 플레이 이벤트를 처리하는 폰

 

 

Objects : 데이터와 기능의 집합

Struct : 구조체, 보통 오브젝트보다 작으며 레퍼런스를 사용하지 않는다. 작기 때문에 바로 메모리에 전달하고 복사한다,

Data Type : 데이터의 형태

 

 

발사 위치를 플레이어 위치로 바꾸기

get Player Pawn

 

플레이어 시점에 따라 발사 방향이 달라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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