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주제]
아티클의 주제 및 목차를 요약해주세요.
JavaScript와 ECMAScript의 차이점 |
[아티클 요약]
아티클의 전체 내용을 요약해주세요. 단순 내용을 따라적는 것이 아닌 중학생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나만의 언어로 요약해주세요.
Ecma 인터내셔널은 정보 통신 표준을 제정하는 비영리 표준화 기구입니다. 이 중 ECMA-262는 범용 목적의 스크립트 언어 명세로, ECMAScript는 이 규격에 따라 정의된 스크립트 언어입니다. ECMAScript는 스크립트 언어의 규칙과 세부 사항을 제공하며, JavaScript는 ECMAScript 규격을 준수하는 대표적인 언어입니다. JavaScript 엔진은 이 언어를 실행하는 프로그램으로, ECMAScript 지원 정도에 따라 성능과 호환성이 다릅니다. ECMAScript 6(ES6 또는 ECMAScript 2015)는 ECMA-262의 제6판으로, 많은 개선 사항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브라우저 간 호환성을 위해 Babel 같은 도구를 사용해 ES6 코드를 ES5 코드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JavaScript와 ECMAScript는 상호 의존적인 관계로, 둘은 표준과 구현의 관계를 유지하면서 발전해 왔습니다. |
[인사이트]
해당 아티클을 읽고 새롭게 알게 된 것, 앞으로 나의 방향성에 대한 회고가 있다면 적어주세요. 인사이트가 가장 중요합니다.
팀원 전체의 인사이트
이번에 ECMAScript와 JavaScript의 상호 의존성을 가지기에 두 용어가 혼용되어 사용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단순한 기능 학습을 넘어서 기술이 어떤 표준을 기반으로 발전해 왔는지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앞으로는 게임 개발에서 사용하는 기술 스택의 표준과 변화에 관심을 가지며, ECMAScript의 최신 기능을 학습해 게임 서버나 클라이언트 개발에 효과적으로 적용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
[공통 인사이트]
팀원 한명한명의 인사이트를 요약해보았을때 공통된 인사이트, 모두가 공감하는 인사이트를 짧게 요약해주세요.
ECMAScript와 JavaScript와의 관계를 이해하고 ECMAScript에 관심을 가져야겠다.
|
[의미 있었던 의견]
생각해보지 못했으나 팀원의 의견으로 인해 알게된 의견 혹은 다른 생각에 대한 부분을 요약해주세요.
ECMA스크립트에 대해 몰랐는데 ECMA의 표준화 덕에 다양한 발전이 있었다는것을 알게되었고 그만큼 중요하기에 Java스크립트뿐만 아니라 ECMA스크립트에도 관심을 가져야한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가 어디까지 지원하는 JavaScript 엔진인지 궁금해졌습니다.
브라우저마다 지원하는 기능에 차이가 있다는 사실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
https://www.notion.so/241022-JavaScript-ECMAScript-120fbd856e498053a35aed2f4dbcb260
'내일배움캠프_게임서버(202410) > 아티클 스터디' 카테고리의 다른 글
SQL 가독성을 높이는 다섯 가지 사소한 습관 (1) | 2024.10.21 |
---|---|
2020년과 이후 JavaScript의 동향 (0) | 2024.10.18 |
소프트웨어 학습 태도 (3) | 2024.10.17 |
게임 서버 트랙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학습하는 이유 (1) | 2024.10.16 |
게임 서버의 역사 (1) | 2024.10.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