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Unreal Study

Monster1(블루프린트 파일 만들기, 걷기)

GREEN나무 2023. 12. 11. 1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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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 이동/ 애니메이션/ 공격/ 데미지, 색변경

 

 

블루프린트 만들기

 

1) 몬스터 블루프린트 : 몬스터다른 파일 ctrl+c ->ctrl+v   -> 이름바꾸기, 

들어가서 뷰포트(컴포넌트) > 메 > 디테일에서 수정

 

 

 

2) 몬스터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 콘텐츠브라우저 빈 공에서 우클릭 > 애니메이션 >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위에서 Animationstance 선택

타깃 선택 -> 확인 -> 이름수정

 

3)BP랑 애니메이션BP연결

캐릭터BP파일에 매시 > 디테일 > 애니메이션 > Anim class에서 애니메이션 bp 선택

 

4) 

AnimBP파일 > 뷰포트 > 우클릭 > 뉴 스테이트 머신 추가 클릭

AnimBP파일 > 뷰포트 > 우클릭 > Default Slot

 

상태머신 더블클릭 > 에셋 브라우저에서 Idle 드레그

5) 걷기 애니메이션

이벤트 그레프 >

  플로트변수 'Speed' 만들기

 

스테이트머신 > 에셋 브라우저에서 walking 추가

 

idle -> walking 화살표 더블클릭 

 

idle <- walking 화살표 더블클릭 

 

 

에셋 브라우저 > walking 더블클릭 > 

 

에셋 디테일 > 루트모션 > 

    Force Root Look 체크

    Root Motion Root Lock 을 Anim First Frame(애니메이션의 첫 프레임에서 루트 본 위치를 사용)으로 바꿔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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