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시작해요 언리얼 2023

1. 환경 조성

GREEN나무 2023. 12. 14. 0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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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아무것도 없는 검은 화면에 라이트 환경 조성

창 > 환경 라이트 믹서

 

필요한 버튼을  누르세요

 

 

프로젝트 세팅 > 엔진 > 렌더링 > Virtual Textures > 버추얼 텍스처 지원 활성화 체크

-보이는 텍스처들을 유동적으로 해상도 조절하여 스트림하느 기법

-고해상도 애셋 사용할 때 

 

 

2) 바닥 만들기

UE4버전 창 사용하기

창 > 레이아웃 불러오기 >  UE4 클래식 레이아웃

 

액터 배치 > 쉐이프 > 평면 

-평면은 스케일 1이 1m

액터 확대 : 액터 선택 + F키

 

3) 퀵셀 브릿지 사용

창 > 퀵셀 브릿지 > 로그인(처음만) > 설정 들어가서 저장위치 보조 하드로 변경

애셋 선택 > 미디어퀄리티(나나이트가 가장 좋음) 선택 > 다운

 다운 안되는건 선택해서 퀄리티 수정(하이나 미들이나)해서 다시 다운하세요

임포트한 애셋은 '메가스켄' 폴더 안에 저장됩니다

 

-받은 애셋의 해상도 낮추기 

   택스처 선택 > 우클릭 > 애셋 엑션 > 대량 익스포트 > 다른 소프트웨어로 해상도 낮춰서 다시 임포트

-레벨에 배치하는 애셋은 '스테틱 메시'를 사용하세요

 

4) 액터 배치

- 조립이 필요한 액터

다중선택(shift나  ctrl) -> 레벨창으로 드레그 -> 

 

5) 머테리얼 수정 

- 한칸 사이즈 조절 : 메테리얼 > 디테일  > 파라미터 그룹 > Glober >  Tiling x,y, 등을 조절

 

6) 다수의 액터 하나로 만들기

애셋 선택 -> 우클릭  >레벨 > Packed Level Actor 생성 클릭 -> 확인 -> 저장위치선택 -> 확인

 

 

7) Packed Level Actor 수정 

Packed Level Actor선택 >디테일 > 편집클릭 -> 수정 후 편집커밋 클릭

편집상태에서 Ctrl + A -> Ctrl + C  (전체복사) 하고 커밋 후 레벨에 Ctrl + V하면 액텆들이 분리된 상태로 붙여넣기 됨

 

8)나나이트 시각화 > 트라이앵글

 

W : 이동

E : 회전

R : 스케일

액터 확대 : 액터 선택 -> F키

액터 바닥에 붙이기 : 액터 선택 -> end 키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에셋찾기 : 액터 선택 -> ctrl + B

레벨에 배치된 액터 복제 : ALT키 + 왼쪽마우스 드레그

드레그한 범위의 액터 모두 선택 : Ctrl + Alt + 좌클릭 드래그

선택한 다수의 액터 중 일부만 선택 해제 : Ctrl + 좌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