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 트리거 구역 생성: 3D로 바꾸기 위해 빈 GameObject를 생성하고, 컴포넌트로 "Box Collider" 또는 "Sphere Collider" 등을 추가합니다. "Is Trigger" 옵션을 체크하여 트리거로 설정합니다.
2. 씬 전환 설정: 2D와 동일하게 이동할 Scene을 미리 만들고, 빌드 설정에 해당 Scene을 추가합니다.
3. 스크립트 작성: C# 스크립트를 작성하여 트리거 구역과 씬 전환을 제어합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AreaTrigger : MonoBehaviour
{
public string targetSceneName; // 이동할 Scene의 이름
// 플레이어가 트리거 구역에 들어왔을 때 호출되는 콜백 함수
private void OnTriggerEnter(Collider other)
{
if (other.CompareTag("Player"))
{
LoadTargetScene();
}
}
// 이동할 Scene을 로드하는 함수
private void LoadTargetScene()
{
SceneManager.LoadScene(targetSceneName);
}
}
4. 스크립트 적용: 트리거 구역 GameObject에 위에서 작성한 스크립트를 추가합니다. 플레이어 GameObject에 "Player" 태그를 부여하여 스크립트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도록 합니다.
5. 플레이어 콜라이더 설정: 플레이어 GameObject에도 콜라이더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적절한 콜라이더 컴포넌트를 추가하고, "Is Trigger" 옵션을 체크하여 트리거로 설정합니다.
이제 플레이어가 트리거 구역에 도달하면 지정한 Scene으로 자동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UNITY > Unity Stu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플레이어 따라다니는 텍스트 만들기 (0) | 2023.08.14 |
---|---|
계단에서 굴러떨어짐 고치기 (0) | 2023.08.05 |
게임 인트로화면 만들기 (2) | 2023.08.03 |
유니티(Unity) - 플레이어 따라다니는 npc 만들기 (0) | 2023.08.03 |
한글 폰트 사용하기 (0) | 2023.08.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