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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unreal TIP

시리얼, udp 연결하기(이전 프로젝트 복습) - 진행중

by GREEN나무 2025. 4.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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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크린 양궁  클라이언트, 관리자 프로그램

2. 스크린 사격장 메뉴, 카운터 프로그램

 

일렉콤에서 한 일2.pptx
10.11MB

 

파일 실행 순서

  •   GameInstance → GameMode
  •   GameMode는 레벨이 로드된 후에 생성됨
  •   GI는 Persistent, GM은 Per-Level

 

1. GameInstance (GI)

  • 게임 실행 시 가장 먼저 생성되고, 게임이 완전히 종료되기 전까지 유지됨.
  • 게임 전체 설정, 서버 연결 등 "세션" 단위 관리에 적합.
  • 공통 설정이나 싱글턴처럼 전역에서 접근해야 하는 데이터는 GI에 저장
  • 예시: 로그인 상태, 로비 상태, 서버 주소 저장 등

 

프로그렘을 종료해도 유지되는 데이터 저장하기

 

저장할 값의 변수만 만들어놓기

실행하자마자 GI에서 savedata 불러오기
꺼도 저장되는 데이터 save data

 

 

2. GameMode (GM)

  • 맵이 로드될 때 생성됨.
  • 레벨마다 존재하며, 특정 맵을 로드해야 생김.
  • 싱글 플레이어 또는 서버에서만 존재 (클라이언트에는 없음).
  • 레벨 전환하면서 초기화되는 게 필요할  때 사용
  • 예시: 스폰 로직, 룰 세팅, 점수 계산 등.

 

 

 

1. 스크린 양궁  클라이언트, 관리자 프로그램

 

D_Archery_Slave(레인 설치용)

 

TCP ( slave >- master   n:1)

 

◆ 입력받은 IP와 PORT 값으로 연결

gui - 설정

저장된 ip, port와 동일한지 확인

같으면 그대로, 다르면 GM을 거쳐(블루프린트 파일간의 연결) gui - 로비에서 기존의 연결 끊고 바뀐 값으로 연결함.

GM

 

 

gui -  로비

연결여부 확인. 안되있으면 재연결 시도

https://youtu.be/RWdoOCNFAQY

 

 

◆ TCP 수신

수신처리하는 이벤트 먼저 두고 연결 하는 노드 붙이가.

TCP 로 수신한 메시지를 GM 거쳐서 처리하는 함수로 보내기

 

수신한 메시지에 일치하는 문자열에 따라 다른 명령 수행.

 

◆ TCP 송신

 

 

 

 

 

 

BLE(블루투스)

https://youtu.be/T56WUzk9G24

 

◆  BLE 연결
◆  BLE  송신

◆  BLE 수신

D_Archery_Master(관리자용)

TCP ( master -< slave  1:n)
◆   TCP 연결
◆   TCP 송신
◆   TCP 수신

 

 

 

 

2.스크린 사격장 메뉴, 카운터 프로그램

vision&menu

https://youtu.be/RRG_mkSXgg8

 

 

UDP

◆   UCP 연결
◆   UCP 수신
◆   UCP 송신

 

 

 

 

 

SIRIAL
 SIRIAL 연결
 SIRIAL 수신
 SIRIAL 송신

 

 

카운터

UDP

◆   UCP 연결
◆   UCP 수신
◆   UCP 송신